하나님과 함께하는 삶

소망 ♡ 창고

모든 지킬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놀라운 주의 사랑 2015. 11. 28. 10:19



내 마음 지키기...............................



오늘 잠언에 나오는 

말씀이 생각납니다. ^^


"내 아들아 말에 주의하며 내가

말하는 것에 네 귀를 기울이라


그것을 네 눈에서 떠나게 하지 말며

네 마음 속에 지키라


그것은 얻는 자에게 생명이 되며

그의 온 육체의 건강이 됨이니라


모든 지킬 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이에서

남이라"


(잠언 4:20-23)



잠언의 이 말씀을 통해서...

우리의 마음을 지키는 것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게 됩니다. ^^


그리고...

우리의 마음을 무엇으로

지킬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우리의 마음을 지킬 수 있는 것은

바로 하나님의 법! 

하나님의 말씀입니다. ^^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킬 수 

있습니다. ^^



늘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하고

그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그 말씀대로 실천하므로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지킬 수

있습니다. ^^


우리의 마음이 부패하여

죄를 짓고 하나님을 떠나는

것으로부터 지킬 수 있습니다. ^^






내 마음을 지켜주시는 예수님............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가까이 하고 그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실천할 때...


우리는 우리의 마음 속에 

우리의 구주이시고 왕이신

예수님을 날마다 영접할 수 

있습니다. ^^



예수님은 우리의 길과 진리와

생명이십니다! ^^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우리의 길과 진리와 생명이 되신

예수님을 보게 되고,

예수님을 알게 되고,

예수님을 더 닮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



하나님의 말씀이 없이는

이것이 불가능한 것입니다. ^^



우리의 마음 속에

늘 하나님의 말씀으로 충만할 때

우리의 심령이 안정되고...


그 말씀 속에서 계시하시는

우리의 구주이시고 왕이신

예수님을 날마다 영접함으로

우리의 마음을 지킬 수

있는 것입니다. ^^


세상의 유혹으로부터,

죄의 유혹으로부터,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을 떠나

부패하는 것으로부터

우리의 마음을 지킬 수 있는

것입니다. ^^


아멘!



오늘도 우리의 마음을 지킵시다! ^^


우리의 마음을 지키기 위해 하나님의 말씀을

늘 가까이 하여 읽고, 묵상하고, 실천합시다! ^^


그 말씀을 통해 나의 구주이시고 왕이신

예수님을 날마다 나의 마음 속에 영접합시다! ^^


나의 길과 진리와 생명되신 예수님이

내 마음에 계실 때 우리의 마음을 항상 안전하게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 ^^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예수님을 보기 원하고

예수님을 더 알아가기 원하고

예수님을 더 닮아가기 원합니다! ^^


아멘!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 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내가 그리스도와 그 부활의 권능과 그 고난에

참여함을 알고자 하여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 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달려가노라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달려가노라


그러므로 누구든지 우리 온전히 이룬 

자들은 이렇게 생각할지니 만일 어떤 일에

너희가 달리 생각하면 하나님이 이것도 

너희에게 나타내시리라


오직 우리가 어디까지 이르렀든지

그대로 행할 것이니라"


(빌립보서 3:7-16)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그런즉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요 오직 내 안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이제 내가 육체 가운데 사는 것은

나를 사랑하사 나를 위하여 자기 자신을

버리신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믿음 

안에서 사는 것이라


내가 하나님의 은혜를 폐하지 아니하노니

만일 의롭게 되는 것이 율법으로 말미암으면

그리스도께서 헛되이 죽으셨느니라"


(갈라디아서 2:20-21)



"내 손으로 이렇게 너희에게 큰 글자로

쓴 것을 보라


무릇 육체의 모양을 내려 하는 자들이 억지로

너희에게 할례를 받게 함은 그들이 그리스도의

십자가로 말미암아 박해를 면하려 함 뿐이라


할례를 받은 그들이라도 스스로 율법은 

지키지 아니하고 너희에게 할례를 받게 하려

하는 것은 그들이 너희의 육체로 자랑하게

하려 함이라


그러나 내게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외에 결코 자랑할 것이 없으니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상이 나를 대하여

십자가에 못 박히고 내가 또한 세상을

대하여 그러하니라 


할례나 무할례가 아무 것도 아니로되

오직 새로 지으심을 받은 것만이 

중요하니라


무릇 이 규례를 행하는 자에게와 하나님의

이스라엘에게 평강과 긍휼이 있을지어다"


(갈라디아서 6:11-16)


아멘!





소망의 기도



사랑의 주님!

모든 지킬만한 것 중에

더욱 네 마음을 지키라!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우리의 마음이 죄를 짓고

하나님을 떠나 부패하는

것으로부터 지킬 수 있는

것은 오직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입니다.

우리가 이 말씀을 통해서

우리의 구주이시고 왕이신 예수님,

우리의 길과 진리와 생명되신

예수님을 실제로 영접할 때

우리의 마음을 지킬 수 

있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서

우리가 예수님을 더 보게 되고,

예수님을 더 알게 되고,

예수님을 더 닮게 되는

것입니다.

주님, 우리가 하나님의

말씀을 늘 가까이 하고

읽고, 묵상하고, 실천하는

일을 게을리하지 않게

도와주옵소서!

그래서 이 말씀이 내 삶에

실제가 되어 그 말씀을 

통해서 내 안예 계신 예수님을

보게 하시고, 알아가게 하시고,

닮아가게 하여 주옵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장성한 

모습을 닮게 하여 주옵소서!

점점 더 하나님의 자녀답게

예수님의 제자답게

변화되어 가게

하여 주옵소서!

그래서 우리 모두가

하나님 아버지의 기쁨이

되는 자녀가 되게 하여

주옵소서!

아멘!


오늘도...

주님의 사랑과 은혜

가운데 사는 기쁘고

행복한 날 되게 하시고,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면서

주님과 동행하는 하루가

되게 하옵소서!

주님의 말씀에 순종하는

것을 통해 주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삶이 되게

하옵소서!

매일매일 내게 맡겨주신

일들에 감사하면서

행할 수 있는 힘을

주옵소서!

사랑하는 모든 가족들과

모든 형제 자매들을

축복하여 주옵소서!

주님의 말씀 안에서

참 빛을 찾게 하시고

그 말씀을 통해 더욱

성부 성자 성령하나님과

친밀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 주옵소서!

영이 항상 성령충만하여

성령의 열매를 풍성히

맺는 삶을 살게 하시고,

육체도 강건하여 

주님을 위해 충성하며

살 수 있도록 축복하여

주옵소서!

아멘!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