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함께하는 삶

▤ 작은 천국의 도서관 ▤/♡ 케네스 해긴 글

사랑을 설명함...

놀라운 주의 사랑 2014. 10. 14. 10:32




사랑을 설명함


사랑은 오래 참고 인내하며 친절합니다.

사랑은 시기하거나 질투로 끓어오르지

않습니다. (고전 13:4 확대번역)


하나님의 사랑은 어떤 것입니까?

그 사랑의 특성은 어떤 것입니까?


고린도전서 13장에 그것이 잘 나와 있습니다.


킹 제임스 성경에서 헬라어 '아가페' 를 

번역할 때 자선(Charity)으로 번역한 것은

참 유감입니다.


사랑의 해설 중 내가 가장 선호하는 번역은

확대번역 성경입니다.


나는 모든 그리스도인들은 고린도전서 13장을

확대번역 성경으로 매일은 아니더라도 며칠에

한 번 씩은 꼭 읽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실행해야 합니다.


우리 함께 4절부터 읽어봅시다.

"사랑은 오래 참고 인내하며 친절합니다..."


오래 참는 사람들은 많지만, 그들이 그렇게 

하는 동안 친절하지는 않습니다!


그들은 어쩔 수 없이 사람들이나 일들을

단지 견디는 것입니다.


아내가 남편을 참기는 하겠지만 참는 동안

그렇게 친절하지는 않습니다.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사랑은 시기하거나 질투로 끓어오르지

않습니다" 자연인의 사랑은 질투로

끓어오르는 그런 사랑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은 질투로 끓어오르지 

않습니다.



[고백 : 나는 사랑의 사람이다. 그러므로 

나는 오래 참고 인내하며 친절하다.

나는 결코 시기하지 않으며 질투로 

끓어오르지도 않는다.]





  케네스 해긴 목사님의 [믿음의 양식]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