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함께하는 삶

▤ 작은 천국의 도서관 ▤/♡ 케네스 해긴 글

보이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놀라운 주의 사랑 2016. 3. 4. 22:13




보이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이는 우리가 믿음으로 행하고 보는 것으로 행하지

아니함이로다 (고후 5:7)



돌이켜 보면 내가 30대였을 당시 스미스 위글스워스의 글을 처음으로 

읽었을 때, 나는 감동을 받았습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내 경험과 정확히

일치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내가 느끼는 것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나는 내가 보는 것으로 움직이지 않는다.

나는 오직 내가 믿는 것으로 움직인다."


그리고 그는 이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느낌으로는 하나님을 이해할 수 없다.

나는 느낌으로는 주 예수 그리스도를 이해할 수 없다.

나는 하나님의 관한 말씀으로 하나님을 이해한다.

나는 주 예수 그리스도에 관한 말씀으로 그분을 이해한다.

그분은 말씀이 말하고 있는 그대로이십니다."


당신은 느낌으로는 이해할 수 없을 것입니다. 

대신에, 하나님의 말씀이 당신에 관하여 뭐라고 말하고 

있는 가를 통해 당신 자신을 거듭나고 성령 충만한 

그리스도인으로 이해하십시오. 


그리고 당신에 관한 말씀을 읽을 때에는 그렇게 느끼든

말든 상관없이 이렇게 말하십시오. 


"그래, 그것이 바로 나야. 나는 그것을 가졌다. 말씀은 내가

가졌다고 말한다. 말씀에 내가 할 수 있다고 한 것을 나는

할 수 있다. 나는 말씀이 말하고 있는 그대로이다."


이렇게 하면, 당신은 영적으로 발전하게 될 것입니다.



[고백 : 나는 믿음으로 살아가지 보이는 것으로 살아가지

           않는다. (이제 스미스 위글스워스의 고백을 당신의 

           고백으로 하십시오.)]





- 케네스 해긴 목사님의 [믿음의 양식]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