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함께하는 삶

▤ 작은 천국의 도서관 ▤/♡ 케네스 해긴 글

친숙한 영들에게 자신을 열어주는 선지자들

놀라운 주의 사랑 2016. 5. 13. 22:23




친숙한 영들(Familiar Spirits)에게

자신을 열어주는 선지자들

(역자 주 : 친숙한 영은 특정인에게 역사하는 귀신으로서 오랫동안 

그 사람이나 가정의 습관이나 지난 일들에 친숙해져서 잘 아는

악한 영을 일컫는 말입니다.)




선지자들은 사람들의 삶을 인도하거나 지도하기 위해 교회에 존재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만일 그들이 그렇게 하려고 시도하면 그들은 영적으로

잘못되게 됩니다. 


그들은 신비력(occult powers)이나 친숙한 영들에게 스스로를 열어주게 

됩니다.



예를 들면, 나는 어떤 도시에서 집회를 하고 있었고 내가 사역하고 있는

교회의 멤버인 한 부유한 사업가의 집에 머무르고 있었습니다.


이 사람은 쇼핑몰을 소유하고 있었고 사업에서 크게 성공한 사람이었습니다.


이 사업가가 나에게 물었습니다.


"해긴 목사님, 이러이러한 것을 알고 계십니까?" 그리고는 한 목사의 이름을

언급했습니다. 


나는 그 사람을 개인적으로 알지 못했지만, 그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습니다.


나는 그 목사가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아서 한동안은 사역에서 하나님 앞에

올바로 행한 사람임을 확신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잘못된 영들에게 굴복하기 시작했습니다. 


이 사업가가 나에게 말했습니다. "우리 교회에서 그 목사님이 우리 도시에서

집회하는 것을 후원했습니다. 거의 매일 그는 나의 사무실에 와서 우리는 

대화를 하거나 점심을 먹으러 나가곤 했습니다."


"나에게는 가보(heirloom : 재산)가 하나 있었는데, 그것은 7케럿짜리 

다이아몬드 반지로, 나의 아버지로부터 물려 받았고 거의 끼지는 않았습니다.

나는 그것을 손수건에 싸서 침실에 있는 장롱 오른쪽 서랍 뒤에 두었습니다."


"하루는 이 목사가 나의 사무실에 왔을 때, 그는 나에게 돌아서서 말했습니다.

당신은 아버지로부터 받은 7케럿짜리 다이아몬드 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을 손수건에 싸서 당신의 장롱 세 번째 서랍 오른쪽 가장자리에 두었습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말씀하시길 그것을 가져다가 나에게 주라고 하십니다."



그것은 초자연적인 지식입니다. 그렇지 않습니까? 그것은 초자연적인 지식일

뿐만 아니라, 굉장한 지식입니다.


그러나 기억하십시오. 마귀도 역시 초자연적인 영역에서 역사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입니다. 당신은 당신 손가락에서 반지를 빼고, 당신의 주머니로부터

돈을 빼내어 자기 주머니로 가져가려고 예언하려는 사람들을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그런 사람들과는 어떤 관계도 가지지 말아야 합니다.


그 사업가가 나에게 말했습니다. "그 목사가 어떻게 그 반지를 알게 되었을까요?

나는 그 사실을 아무에게도 말하지 않았습니다. 나와 내 아내 외에는 그 가보

(heirloom)에 대해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나는 당연하게 틀림없는

하나님의 음성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집에 가서 그것을 가져다

그에게 주었습니다."


한 주 정도 지난 후, 그 목사는 내 사무실에 왔습니다. 그런데 누군가가 그를

반대해서 그를 화나게 했습니다. 그러자 그는 저주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목사는 집회를 마치고 그곳을 떠났습니다. 그가 떠나고 조금 지난 후, 두 청년이

나에게 와서 말했습니다. "그 사람이 여기에 있는 동안, 그는 우리를 동성애에

빠지게 했습니다."


이 사업가는 나에게 말했습니다. "나는 혼자서 생각하기를 '사랑하는 주님, 나는

하나님을 잘못 이해했습니다!' 그 사람은 심지어 하나님과 동행하지도 않습니다.

그는 죄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그는 나의 다이아몬드 반지를 가져갔습니다."


그 사건이 지나고 얼마 있다가, 나는 한 목사를 위해 집회를 인도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그 목사가 내가 집회하고 있던 목사의 교회를 방문했습니다. 


이 목사는 영적인 은사로 사용 받았었고, 한 때는 놀라운 치유사역을 하였습니다.

의사들도 그 초자연적인 치유를 증언하였고 그러한 치유들에 놀라워 했습니다.


그러나 보십시오. 만일 어떤 사역자가 조심하지 않으면, 그는 하나님께서 자신을

사용할 때, 교만 가운데 마음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는 하나님으로부터

멀어지고 죄에 빠질 수 있습니다.


혹은 그는 돈만 생각하게 되어 자신의 기름부음을 잃어버릴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집회를 주최한 목사는 회중들에게 몇 마디 하게 하려고 그 목사를 강단 

위로 불러 올라오게 했습니다. 


그 목사가 회중들에게 말할 때 나는 강단 위에서 그 목사 뒤에 앉아 있었습니다.


나는 마치 누가 내 뒤에서 말하는 것처럼, 성령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들었습니다.


"마귀의 능력(occult powers)이다. 친숙한 영(familiar spirit)들이다."


그 영들이 바로 그를 통해 역사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는 그 사업가의

가보인 다이아몬드 반지에 대해서 알았던 것입니다!


그때, 나의 친구인 그 교회 목사가 나를 불러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 목사가

이 도시에서 집회를 하고 있습니다. 그는 모든 이들에게 자기가 선지자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집회 후 내가 그를 대면하여 물어보았습니다. 


"당신이 영의 영역에서 무엇을 들을 때, 그것이 옳은 것인지 어떻게 아십니까?"


그러자 그가 대답했습니다. "글쎄요. 나는 내가 옳은 소리를 듣는지 아닌지는 알지

못합니다. 나에게 말하는 그 음성이 하나님이라고 나는 단지 믿을 뿐입니다."


이것은 단지 영적으로 미성숙한 것 뿐 아니라 위험한 일입니다! 


선지자는 하나님의 음성을 잘 알아야 합니다. 


그때 내 친구 목사가 그에게 물었습니다. 


"그 음성은 얼마나 정확합니까?"


"항상 정확합니까?"


그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80퍼센트 정도는 정확합니다."



이와 같은 사람들은 교회를 가지고 장난을 치는 것입니다! 그들은 거룩한

것으로 장난치듯 놀고 있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 가운데 그런 일들이

많이 행해지고 있습니다.


만일 우리가 스스로 올바르게 처신 한다면 우리 모두는 소망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사람은 결국 영적인 쓰러기더미 위에 올라 앉게 되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사역을 버리셨습니다. 왜냐하면, 그는 자신을 고치려고

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이해하시겠습니까? 성령께서 영적인 은사들 가운데 운행하지 않으실 때,

이 목사는 스스로 다른 사람의 삶을 지도하기 위해 영적인 은사들을 역사하게

하려고 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비성경적이므로, 그는 마귀에게 자신을

열어놓는 셈이 되었고 친숙한 영들로부터 듣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친숙한 영들(familiar spirit)은 사람들에 대하여 잘 알고 있는 악령들입니다.

그 영들은 믿는 자들을 포함해서 사람들에 대한 사실, 정보 등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들이 알고 있는 정보나 사실들은 아주 정확합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이름과 주소, 그리고 그들에 관한 여러가지 것들을 알고

있으며, 그리고 그들은 자기에게 굴복하는 자들에게 그들이 아는 것을 말해

줄 수 있습니다.


물론 친숙한 영들이 모든 것을 아는 것은 아닙니다. 즉, 모든 지식을 가지고

있지는 않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사람들에 관한 모든 것을 알지는

못합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모든 것을 아십니다. 그러나 친숙한 영들은 사람들에 관해

어떤 것들은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그 영들은 어떤 사람이 지갑에

얼마를 가지고 있으며 혹은 주머니에 무엇이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성령님도 역시 그런 것들을 아십니다. 만일 그분이 원하신다면 그분도 

성령의 은사를 통해서 그런 것을 드러내실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성령님께서 왜 그런 걸 하시길 원하시겠습니까? 무슨 목적으로

어떤 사람의 주머니에 있는 것을 알도록 해 주실까요? 


그것이 하나님께 영광이 될 수 있을까요? 아닙니다. 그런 것은 대게 친숙한

영들입니다.


령님은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것을 계시해 주십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그분은 어떤 사람이 가지고 있는 질병을 드러내시고 그 질병을 치유하실 수

있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 영광이 되는 일입니다. 



그러나 이 목사는 군중들 속에서 몇몇 사람들을 불러내어 그들의 이름과 주소를

말합니다. 그리고 그는 말합니다. "내가 당신의 주머니 속에 있는 것을 정확하게

말하겠습니다. 당신의 주머니 안에 펜 한 자루와 담배 한 갑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회중들에게 무슨 담배인지를 말해줍니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님의 영이 역사하시는 것이 아닙니다. 그는 그 사람에게

사역을 행한 것도 아니고 성령의 권능으로 그 사람을 담배 피우는 것으로부터

자유하게 해준 것도 아니었습니다. 그는 초자연적인 지식을 드러냄으로써

사람들의 주위를 단지 자기에게 끌기만 원했던 것입니다.



하나님도 역시 그런 모든 것을 알고 계십니다. 그리고 그분은 선지자를 통하여

그렇게 역사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분은 그것이 누군가를 돕기 위한 분명한 목적이 있거나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것이 아니라면 자신을 그런식으로 자주 드러내시지 않습니다.


그러나 친숙한 영들이 사람들을 통해 역사할 때, 많은 사람들이 "이것은 초자연

적인 것이다."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하나님을 믿기 시작했기

때문에 치유 받습니다. 


나는 어떤 사역자들이 [치유의 목소리(The Voice of Healing)] 시절 친숙한

영들을 통하여 사역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들은 사람들의 주머니에 무엇이 들어 있는지와 사람들의 이름, 주소 등

여러가지를 말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영감 받은 계시가 아니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에 그런 것을 행하는 사람들은 친숙한 영들에 의해 사역하고 있는 것이었

습니다.



한 번은 한 목사가 나에게 전화를 걸어서 [치유의 목소리] 운동 당시에 그도 알고

나도 알던 어떤 목사에 대해서 물었습니다. 그는 나에게 그 목사를 추천해 줄 것

인지를 물었습니다.


나는 그에게 직접 대답하는 것을 피하면서 그에게 물었습니다. "왜 내가 그 

목사를 추천할 것인지 묻습니까?"


그는 대답하기를 "나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그가 인도하는 집회에 한 번 참석한

적이 있습니다. 그리고 나는 반드시 잘못됐다고 할 만한 것을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옳지 않아 보이는 것이 있었습니다. 그는 자신이 선지자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나에게 전화를 해서 그가 여는 어떤 집회를 위해 나의 교회가 후원해 주기를 

원했습니다. 그러나 내 마음 속에서 뭔가 내키지 않는 것이 있었고, 그것이 좋게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왜 그런지 나는 모르겠습니다."


그 사역자에 관해서 어떤 부정적인 말도 하지 않으면서 나는 말했습니다.

"당신의 영을 따르십시오. 당신의 영이 당신을 올바르게 인도하고 있습니다."


나는 그에게 경계하도록 뭔가를 말해 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왜냐하면 나는 

그 사역자가 다른 교회들에게 문제를 일으켰으며, 그의 교회도 역시 영적으로

어지럽혀 놓게 될 것을 알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나는 그 사역자에 대해 어떤 비판적인 말도 하기를 원치 않았습니다. 

그래서 나는 이 목사의 영 안에 있는 것을 단지 확신해 주었던 것입니다.



이 소위 선지자라는 자는 때때로 성령으로 사역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친숙한

영들에게 굴복하였고, 신비력(occult powers)으로 사역하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이 그것을 알기도 전에, 사람들의 주머니로부터 그것을 빼앗기 위해

예언을 하곤 했던 것입니다. 그런 일 때문에 그는 자신이 설교한 모든 곳에서

나쁜 기록을 남겼고, 이미 전에 그가 사역했던 어느 교회에도 다시 가서 사역할

수는 없었습니다. 


다른 사람으로 하여금 자신의 집회를 후원하도록 시도했던 바로 그 사실만으로도 

이 사람의 사역은 의심스러운 것입니다. 


나의 사역에서 나는 아무에게도 전화를 걸어서 후원을 부탁한 적이 없습니다.

만일 당신이 설교하는 곳마다 좋은 소문을 남긴다면, 사람들은 당신에게 집회를

인도해 달라고 다시 전화할 것입니다. 그리고 당신은 사람들에게 당신의 집회를

후원해 달라고 하면서 돌아다니지 않을 것입니다.



만일 어떤 사람의 사역이 말씀 위에 세워져 있다면 그것은 결국 번성하게 될

것입니다. 


만일 어떤 사역자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사람들을 먹인다면, 그의 사역은 길이

열려질 것입니다. 그러나 만일 그가 성령께서 그런 식으로 움직이지 않으실 

때에도 어떤 구경거리가 될 만한 현상을 통하여 사역하려고 시도한다면 그는

영적으로 낭패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그리고 결국 그의 사역은 실패하게 될

것입니다.


때때로 진정한 영성과 광신주의 사이에, 그리고 성령의 은사들의 진정한 

나타남과 거짓 현상 사이에는 아주 가는 선 하나가 있을 뿐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 차이점을 구별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그리스도인들은 

구별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합니다.


성령님은 언제나 사람들의 주의를 하나님께로 이끕니다. 그리고 말씀과

주 예수 그리스도를 높이고 사람을 높이지 않습니다. 


최근에 나는 아내와 함께 어떤 단체의 사람들에게 설교하러 갔습니다.

그리고 나의 메세지가 끝난 후, 나는 목사에게 돌아서서 말했습니다.

"나도 사람이기 때문에 잘못될 수 있습니다. 나는 때때로 실수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때로는 성령으로 어떤 것들을 구별하기가 어려울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당신은 지난 해 아주 심한 육체적 싸움이나 아니면

엄청난 영적 전쟁을 치렀습니다. 만일 내가 틀렸다면 틀렸다고 말만

해주십시오."


그 목사는 울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말했습니다. "해긴 목사님, 저는

엄청난 육체적 싸움을 치러오고 있는 중입니다."


내가 말했습니다. "자, 내 영 안에 있는 것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나는

주님께서 이 말을 당신에게 하라고 하신다고 믿습니다. 이것이 끝입니다.

싸움은 이제 끝난 것입니다!"


목사는 나와 회중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나는 여러분들 가운데 아무에게도 이 말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15년 전에 나는 심각한 육체적 문제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나는 미국에서

가장 뛰어난 의사들 가운데 몇 사람에게 갔습니다. 그들은 나를 진찰하고

어떤 희귀한 질병의 이름을 말해주었습니다. 


의사들은 나에게 말했습니다. 당신을 위해 할 수 있는 것이 아무것도 

없습니다. 당신은 계속 더 나빠져서 결국은 죽게 됩니다.


그러나 나는 치유를 위해 하나님을 믿음으로서 최고의 상황을 유지했습니다.

그리고 14년 동안 괜찮았습니다. 그러나 지난 해에 모든 증상들이 되돌아왔습

니다. 나는 엄청난 통증 가운데 있었습니다. 그러나 해긴 목사님, 당신이 주님

께서 하신 말씀을 따라 전쟁은 끝났다고 선포하셨을 때, 모든 통증은 떠났습니다!"



나는 한 달이 지난 후 한 집회에서 그를 보았습니다. 그는 여전히 완전히 낳은

상태였고 자유하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하나님의 말씀과 일치하는 성령의 은사들이 놀랍게 나타난 한 종류

입니다.


성령께서 나타나실 때, 사람들은 치유를 받고 자유하게 됩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높임을 받으시는 것이지 선지자가 높임을 받는 것이 아닙니다.





- 케네스 해긴 목사님의 [그리스도의 선물]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