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과 함께하는 삶

▤ 작은 천국의 도서관 ▤/소망 ♡ 글

미스테리 마귀

놀라운 주의 사랑 2018. 1. 20. 00:15



미스테리 마귀



계속해서 둘째 하늘에 머물며 다음 계급의 마귀들을 볼 수 있도록 이동했을 때

나는 그들의 외모가 이전 그룹들과는 완전히 다른 것을 인식할 수 있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그룹의 마귀들은 정말 사람처럼 생긴 존재들이었다. 세 번째

그룹에는 사람처럼 생긴 마귀들과 동물처럼 생긴 마귀들이 섞여 있었고, 반인

반수의 형상을 한 영들도 있었다.


그런데 네 번째 계급의 마귀들은 모두 동물의 모습 또는 정체를 알 수 없는

형상을 하고 있었다. 이 네 번째 계급은 내가 중요하다고 인식한 다섯 그룹,

즉 마지막 때의 총 공격에서 주역을 맡은 마귀들은 아니었다. 그러나 이 그룹

은 지원사격부대와 같은 업무를 맡으며 살인, 폭력과 잔혹 범죄, 가학행위,

대학살 등에 관여한다. 이들의 전문성만 보더라도 이들이 얼마나 주요 그룹의

업무를 효과적으로 돕는지 쉽게 알 수 있었다. 


그 다음으로 본 것은 내가 '미스테리 마귀'라고 칭하는 영들이었다. 이 '미스

테리'라는 명칭은 단지 내가 이들을 뭐라고 불러야 할지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붙인 이름이다. 이들은 마지막 총공격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다섯 그룹 중

하나로 어쩌면 이들이 가장 중요한 마귀들일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이 마귀들에

대해 보고 깨달은 것만은 대부분 기억할 수 없었다. 미스테리 마귀들의 형상도,

이름도, 이 그룹에 속한 수많은 마귀들 중 단 하나도 기억하지 못했다. 그들은

다른 마귀들과 어울리지 않고 따로 떨어져 있었고, 마지막 때를 위한 사탄의

총공격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맡고 있었다. 


이 마귀들은 다른 어떤 영들보다도 인간의 육신에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다. 그 막강함은 바로 그들의 익명성에서 나온다. 또 한 가지 기억나는 사실은,

이들이 여타 마귀들과는 다른 방식으로 역사한다는 것이었다. 흔히 귀신들린

사람에게 나타나는 전형적인 징후들과 이 마귀가 역사하는 경우는 달랐다.

보통 마귀들은 사로잡힌 사람에게서 자기 존재를 어느정도 드러내지 않을 수

없다. 귀신들린 사람은 반드시 자기 안에 귀신이 역사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특정한 증상들을 보이기 때문이다. 


가장 일반적인 증상은 다중인격이나 인격분열과 같이 한 사람에게서 여러 가지

인격이 나타나는 것이다. 한 사람이 두 개 이상의 인격을 드러낸다면 100%

마귀가 역사하는 것이다. 앞서 모든 영적 존재는 단 하나의 혼, 즉 오직 하나의

인격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 바 있다. 이는 육신 안에 거하고 있는 사람의 영에

게도 해당되는 사실이다. 따라서 한 사람의 육신이 두 개 이상의 인격을 보인

다면 그의 육신 안에는 둘 이상의 영이 들어가 있는 것이다. 이것은 어떤 예외

도 있을 수 없는 사실이다. 단언컨데, 다중인격은 마귀의 역사이다. 또 하나

분명한 사실은 어떤 영이 사람의 육신을 통제하고 조종할 때 그 영의 인격을

드러낼 수밖에 없다는 사실이다. 이는 마귀 뿐아니라 사람의 영도 동일하다.


그러나 이 미스테리 마귀가 역사할 때 나타나는 인격은 명확하지 않고 모호한

경우가 많다. 이 마귀는 대부분 숨겨진 인격으로서 존재하기 때문이다. 일례로,

신실하고 반듯한 어느 그리스도인이 이었다. 그는 좋은 남편이자 훌륭한 아버지

였고 무척 모범적인 삶을 살았으며 교회에서도 중직을 맡고 있었다. 그런데 

40년 동안이나 그와 함께 살았던 아내는 그가 세상을 떠난 후 충격적인 사실을

발견하게 되었다. 그는 사무실 뒤켠에 비밀스러운 방을 하나 마련해놓고 늘

잠가두었는데, 아내는 그 방 안에서 갖가지 외설스런 사진들과 음란한 물건들

을 발견한 것이다. 이 남자는 평생에 동반자 조차 눈치채지 못한 숨겨진 인격을

가지고 있었던 것이다. 때로 이 마귀는 신체적 기형, 장애, 질병, 그 외 명확하게

규정할 수 없는 기타 증상들로 자신을 드러내기도 한다. 그리고 이 마귀를 좇을

때에는 일반적인 축사와는 다른 방식의 축사가 필요하다(마 17:21, NASB).


앞서 나눈 것처럼 귀신들림의 경우 90% 이상은 책임 능력이 있는 독립 가능한

대상에게서 나타난다. 그렇지 못한 사람이 귀신들리는 경우는 10% 넘지 않는다.

여기서 '책임 능력'이라는 말은 자신의 선택에 따른 책임을 질 수 있는 것을

뜻한다. 그리고 스스로 책임질 능력이 없는 사람이란, 책임이 따르는 선택을

내릴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사람을 뜻한다.


마귀가 사람을 사로잡을 때 그 사람의 '주도적 의지'가 매우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선택을 내릴 능력이 있다는 말은 자신의 주도적인 의지를 사용할 수

있다는 뜻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어진 사람은 그분과 같은 

주도적인 의지를 소유한 존재다. 그러나 자신의 의지로 선택을 할 수 없는 경우,

그들에게 선택에 대한 책임을 물을 수 없다. 하지만 선택을 내릴 능력이 있으면

서도 스스로 그것을 포기하는 것은 완전히 다른 경우다. 예를 들어 자발적으로

의식변성상태에 도달하고자 의지적으로 마약이나 초월명상(TM), 최면술 등과

같은 방법을 사용하는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선택 능력이

없는 사람이 마귀에게 사로잡히는 경우 그 사람에게는 잘못이 없다. 아직 스스

로의 선택에 책임질 수 있는 수준에 도달하지 못한 어린이가 귀신이 들리는 

것이 이에 해당한다. 분명 마귀는 어린아이들에게도 역사할 수 있다. 그러나

마귀가 책임질 수 있는 수준 이하의 사람을 사로잡는 빈도는 10% 이하로 

드물게 나타나며, 철저히 제한적이다. 이런 역사는 모두 하나님의 허락이 

있어야만 일어 날 수 있으며, 허락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특정한 조건이

선행되어야만 한다. 하나님이 이런 일을 허락하시는 경우는 단 두 가지 뿐

이다. 하나님 사탄이 그것을 특별히 구하는 경우이고(욥 1:12) 다른 하나는

하나님의 심판으로써 허락되는 경우이다(시 78:49). 아마도 아이가 부모의

잘못에서 비롯된 특정한 환경에 놓여 있는 경우에만 마귀가 그에 대한 

허락을 구할 수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처럼 미스테리 마귀는 책임 수준 이하의 사람들에게 역사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아주 광범위한 영역에서 전문성과 실력을 갖추고 있는

예외적인 영들이었다. 이 마귀는 가장 쫓아내기 어려운 영으로, 반드시

특수한 방법의 축사가 필요하다(마 17:21, NASB) 한 편 이 마귀들은 

간질과 유사한 증세나 더 심한 증상을 일으키기도 했다. 미스테리 마귀

들에 대한 정보는 대부분 기억하지 못하지만, 이들이 얼마나 중요한 

부류인지에 대해서만은 똑똑히 기억한다. 이 마귀에 대해 내가 기억하는

몇 가지는 여기서 모두 언급했다. 한 가지 인상 깊었던 사실은 미스테리

마귀가 그렇게 엄청난 위력으로 역사할 수 있는 이유는 그의 정체가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이다.


앞서 미스테리 마귀만이 책임 수준 이하의 사람에게 역사할 수 있다고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이들이 특정 사람에게만 역사하는 것은 결코

아니었다! 이들도 다른 모든 마귀들과 마찬가지로 모든 부류의 사람들

에게 역사할 수 있었다. 


나는 이 마귀들의 서열은 알 수 없었지만, 다른 마귀들이 이들을 매우

존중하는 것을 볼 수 있었다. 이 마귀들은 또한 정신이상이나 광기를

일으킬 수 있었다. 정확히는 알 수 없었지만 그들은 인간의 영이 뇌를

통제하는 프로세스에 침범할 수 있는 것 같았다. 마음이라고도 불리는

인간의 영은 신체기관인 두뇌를 컨트롤 한다. 그리고 두뇌는 온 몸을

컨트롤 한다. 이처럼 영과 두뇌와 온 몸은 순차적으로 연결되어 있으며,

이 연결선을 통해 명령이 전달된다. 알다시피 두외와 온 몸을 연결하는

선은 신경계라는 시스템이다. 그러나 영과 두뇌를 연결하는 선은 보이지

않는 데다 거의 알려져 있지 않다. 바로 이 연결선이 방해받거나 손상될 

경우 육신은 '정신이상'이라고 불리는 불안정한 증상을 나타내게 된다. 

이 사실을 알게 된 후, 나는 정신병원에 입원해 있는 수많은 사람들이

사실은 마귀에게 사로잡힌 것임을 깨닫게 되었다. 축사가 이뤄질 수만

있다면 이들은 즉시 정상으로 돌아올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축사가 육체의 완전한 회복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성경은

축사가 회복의 첫 단계일 뿐이라고 말한다. 예수님께서는 다음과 같은

비유를 들어 이 진리를 말씀하셨다. 살던 집에서 쫓겨난 더러운 귀신이

쉴 곳을 찾지 못하고 예전 집으로 돌아왔는데, 집이 깨끗이 청소되고

수리되어 있자 더욱 악한 일곱 귀신을 데려왔다(마 12:43-45). 이 집은

청소는 되었지만 문을 잠가놓지 않았던 것이다. 그래서 그 사람의 나중

형편은 전보다 일곱 배나 나쁘게 되고 말았다. 


비록 마귀들에 대해 알아두어야 할 내용이 많지만, 우리가 그들에 대해

알아야 할 모든 사실은 성경에 다 기록되어 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성경을 읽으면서도 마귀에 대한 내용에는 주목하지

않는다. 이것은 마귀들이 자기 존재를 숨기는 데 능할 뿐 아니라 악한

영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그럴듯한 믿음을 퍼트렸기 때문이다. 그러나

성경 안에는 악한 영들의 역사에 대한 수많은 사례가 등장한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단지 그 모든 말씀들을 살펴 보는 것이다. 그러면 마귀가

얼마나 실제적인 존재이며 성경이 악한 영들에 대해 얼마나 많이 언급

하고 있는지 명백히 깨닫게 될 것이다. 


오직 성경만이 그리스도인이 매일 직면하는 영적 전쟁의 무기가 되어야 

한다. 나는 이 책이 성경을 대신하는 도구가 되기를 원치 않는다. 이 책은

단지 부가적인 도움을 줄 뿐, 결코 마귀들과 싸울 힘을 공급해줄 수 없기

때문이다. 그 힘은 오직 유일한 근원 되시는 성령님으로부터만 올 수 있다.


과거에는 주로 이교도들 가운데서나 신비종교를 신봉하는 일부 동방 국가

들에서만 어린아이들이 사로잡히는 역사가 일어나곤 했다. 나는 이런 거짓

종교가 미스테리 마귀들과 연관되어 있는지 그 여부나 정도를 확실히 알지

못하지만 한 가지 명백한 사실은 국민의 대다수가 악한 종교를 숭상하는

나라에서 어린아이들이 사로잡히는 사례가 월등히 많다는 것이다. 미국에

서 이런 사례가 드문 이유 역시 같은 맥락으로 이해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최근 사이비종교(cult)들이 급증하고 동방신비 종교들이 전 세계적

으로 널리 전파되어 이제 미국에서조차 거짓 종교들이 만연하고 있다.

이 땅에서 거짓 종교들이 성행하면 할수록 어린아이들에게 역사하는 

마귀들도 더욱 기승을 부릴 것이다.


현재 미국이 직면하고 있는 또 하나의 심각한 문제는 마약 중독이다.

오늘날 마약은 더 이상 젊은이들의 전유물이 아니다. 온 가족 전체가

마약을 복용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얼마 전 미국 어느 주의 마약 복용

실태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에서 해당 주의 성인 중 50% 이상이 마약을

복용한 경험이 있었으며 놀랍게도 자기 자녀들이 마약을 복용하는 것도

개의치 않는다고 답했다. 이 얼마나 사탄과 그의 부하들이 활개치기에 

최적의 조건인가?




- 하워드 O. 피트만의 [마귀들에 대한 놀라운 계시] 중에서...